사실 우리집에 둘째가 태어난지 이제 100일이 다되어 간다. 생후 80일쯤 되어가는데, 둘째에게 100일의 기적은 올 마음이 없고... ㅜㅜ 종목분석기를 매일 저녁 6시에 수동으로 돌리는 잠깐의 시간도 너무 버거웠다. 그래도 그간 장열리는 날마다 열심히 실행시켰다. 문젠 내가 결과물을 확인도 안했다는 거... ㅜㅜ 자동실행 기능은 예전부터 했었어야 하는 일인데, 미루고 미루다 잠깐 둘째가 잠든 때에 시간을 내서... 이제서야 만든다.
python으로 작성된 종목분석기를 windows 10에서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실행하기 위해선, 4가지 작업이 필요했다.
- 지정된 시간에 종목분석기를 돌릴 PC가 자동으로 켜지도록 설정한다.
이부분은 PC 매인보드 제조사마다 옵션이 달라서 '정확하게 이거다.' 라고 설명은 불가능하지만, 애즈락 메인보드에서는 RTC를 통해 지정된 시간에 PC를 켜는 옵션이 있다. 문제는 이게 평일만 켠다던가, 지정된 요일, 격주로 켤수 있는 옵션은 없고, 지정된 시간 하나만 켜거나 아님 지정된 시간에 매일 켜지거나만 설정할 수 있다. 주식장은 주말을 빼면 매일 열리니 난 매일 켜지도록 설정을 하였다. - 프로그램 실행 batch script(bat) 를 만든다.
별거 없다. conda activate 하고 python analyze.py 실행하는게 다임. - Windows 작업 스케줄러에 등록한다.
해당 bat 파일의 실행을 PC가 자동으로 켜진 후 5분 후에 동작하도록 세팅하였다. - 프로젝트 소스코드의 일부 개선
윈도우 작업 스케줄러에 의해 평일만 실행되도록 할 수도 있지만, 해당 평일이 주식장이 개장했는지, 안했는지의 여부에 따라 분석기의 크롤러, 분석모듈, 자동포스팅 모듈이 동작할수 있도록 일부 코드를 개선하였다.
테스트상으로 잘 동작했는데 일단 내일 저녁 6시에 재대로 동작하는지는 봐야겠지? 종목 분석의 품질도 올려야하는데.. 갈 길이 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