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새로운 도메인에 대한 애드센스의 승인 거절이 계속됨

애드고시는 매번 어렵다..

 원래 도메인이었던 'woongbinni.tistory.com'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새로 연결한 개인 도메인에 대해서는 승인이 쉬울줄 알았다. 그런데 이렇게 승인이 안난지 벌써 두번째다. 사이트 도구에 들어가서 무엇이 문제인지를 확인하였는데...

가치 있는 인벤토리: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사용됨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명시된 바와 같이 가치가 거의 또는 전혀 없거나 과다한 광고가 있는 페이지나 사이트에는 변경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아무런 가치도 추가하지 않고 다른 소스의 콘텐츠를 미러링하거나 프레이밍한 페이지나 사이트도 해당됩니다.

 나는 처음엔 이 말이 기존에 승인받았던 woongbinni.tistory.com의 컨텐츠를 그대로 nemowork.com으로 리다이렉트 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며, 그래서 '기존 승인받은 woongbinni.tistory.com 사이트를 애드센스 승인내역에서 지워야 하나?'를 꽤 오래 고민했다. 그러다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질문을 올렸는데... 

느낌이 왔다!!

 가이드된 대로라면 개인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는 주식 종목분석기가 매일매일 포스팅하는 5개의 포스트가 문제가 된것 같다. 매일 정형화된 테이블 양식에 그날그날 필터링된 종목들의 종목명, 종가, 전일비, per, pbr 등을 담고 있으니, 구글 크롤러 입장에선 이게 의미없는 텍스트의 나열로 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woongbinni.tistory.com이 승인받았을 때는 자동 포스팅이 몇개 없을 때였으니 승인이 된거고... 조심스레 자동포스팅된 Stock Daily의 글들을 우선 애드센스의 승인이 날때까지 비공개로 전환하기로 마음먹었는데... 전환해야 할 글이 400개가 넘는다 -_-;;

 내가 꽤 오랜기간 프로젝트를 진행했구나... 싶다. 이번에는 좀 승인이 났으면 좋겠다.